경남 양산시 물금 인구는 2013년 이후 매년 1만명 이상의 증가 양상을 나타내고 있다. 신도시 아파트 분양에 따른 입주 러시와 부산시와 연결되는 지하철도 한 몫 했다.

현재 물금신도시에서는 다인건설의 로얄팰리스 물금 4,5차 분양이 한창이다. 양산시에 따르면 원도심 기능을 부각할 계획을 2020년까지 실행할 예정이며 물금신도시는 양산 내에 생활 인프라를 갖출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부산도시철도 1, 2호선을 연결, 양산선이 완공되는 시점과 사송신도시 준공 시점이 맞물려 시너지가 기대되고 있다.

다인 로얄팰리스 물금 4,5차는 증산역과 부산대양산캠퍼스역을 잇는 양산 중심상업지역 초입에 위치해 있다. 물금IC, 남양산IC를 통해 경부·대구 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물금역(새마을호), 양산 시외버스터미널 반경 3km 내에 위치해 수도권 및 경북권 등 전국 각지 이동이 대중교통을 통해 가능하다.

경남 양산시 물금읍 가촌리 1288-1번지에 들어서는 다인 로얄팰리스 물금 4차는 오피스텔 225세대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돼 있다. 지상 1~4층은 근린생활시설, 오피스텔은 지상 5~19층으로 각각 조성된다. 또한 아파텔은 A타입, B타입, B-2타입, E타입으로 나뉘어 주차장은 법정 256대를 웃도는 272대의 수용 공간을 마련했다.

다인 로얄팰리스 물금 5차는 4차 바로 옆인 가촌리 1288-2번지에 위치한다. 단지는 오피스텔 182세대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며 지상 1~5층은 근린생활시설, 오피스텔은 지상 6~19층으로 각각 조성된다. 아파텔은 B타입, B-1타입, B-2타입, B-3타입으로 나뉘며 주차장은 법정 214대를 상회하는 220대의 수용 공간이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실내는 공통적으로 복층으로 구성돼 있다. 맞통풍 설계의 2~3베이 혁신평면이 적용돼 통풍과 채광에 유리하며 다인만의 풀빌트인 시스템을 적용해 입주민 편의를 도모한다.

뿐만 아니라 지진에너지를 흡수하는 선진화된 공법인 제진설계 공법을 도입해 입주민의 안전까지 생각했으며 안목치수를 적용해 실용적인 공간 배분이 가능, 동일 면적 아파트 수준의 체감 공간을 제공한다.

한편 다인건설은 수요자들이 행복하고 만족하는 주거공간을 만드는 것을 비전으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