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취임

중소벤처기업부의 정책 초점이 불공정 행위 근절과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에 맞춰지고 있다.

21일 정부대전청사에서 홍종학 신임 중기부 장관의 취임식이 열렸다. 홍 장관은 이 자리에서  “불공정행위는 반드시 뿌리 뽑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더불어 발전하는 상생협력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그는 또 “소상공인, 자영업자, 중소기업, 벤처기업의 대변인이자 진정한 수호천사가 되겠다”며 “근로시간 단축 등 중소기업이 우려하는 정책에 대해 업계와 긴밀히 소통하며 보완대책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홍 장관은 이와 함께 ‘데이터에 기반한 과학 행정'을 실현하겠다는 계획도 내비쳤다. △중소기업 지원사업 통합관리시스템 △중소기업 정책·조정기구 △중소기업 지원기관 간 상시 논의기구 등을 통해 정책 효율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그는 “세계화와 기술진보라는 높은 파고를 이겨내려면 대기업과 중소·벤처기업 간 상생이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며 “대·중소기업 간 상생이 꺼져가는 성장 엔진에 희망의 불씨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홍 장관은 “문재인 정부의 아이콘으로 탄생한 중기부가 정식 출범이 다소 늦어지긴 했지만 새 정부의 중심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매일 혁신을 거듭하는 벤처 정신을 구현하는 부서가 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