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 원생들.

기술교육원(원장 박근주, 충북 음성)이 2018년 신입교육생 모집에 나선다.

기술교육원 입학자격은 만 15세 이상의 신체 건강한 자이어야 하며, 2018년 2월20일까지 수시 면접 후 선발한다. 입학원서 접수는 인터넷(www.kscfcac.co.kr/건설기능인양성과정/온라인접수 클릭)을 통해 가능하다.

모집학과는 △건축(인테리어 시공, 실내디자인, 가구제작) △토목(토목시공, 측량, 조경) △기계(특수용접, 건축설비설계시공)로 나누어져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신입교육생의 교육기간은 2018년 2월27일부터 12월28일까지 10개월이며, 교육 이수 후에는 전문건설업체 등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기술교육원은 교육비, 교재, 실습복, 실습재료를 전액 무료로 지원하며, 교육생은 전원 기숙사와 무료식사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월 20만원의 기능 장려 수당이 지급되며 모범학생 또는 교육원 실기경진대회 입상자에게는 별도의 장학금이 추가로 지급된다.

또한 교육생에게는 국가기술자격(기능사) 취득 시 필기시험 면제 혜택과 수료 후 전원 취업 알선의 기회도 제공된다. 경기, 수도권, 충청지역에 거주하는 교육생을 위해 주말에는 귀가 차량도 운행하고 있다.

기술교육원은 직업능력개발 최우수기관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으며, 고용 노동부 훈련기관 평가 11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술교육원 교학팀또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