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대표적인 수혜지역인 강원도 강릉이 서울과 KTX로 연결된다. 12월22일 경강선 KTX 개통이 확정된 것. 이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교통 인프라를 개선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이처럼 수도권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면서 세컨하우스 입지로 강릉을 눈여겨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오션뷰 아파트일 경우 세컨하우스로서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수밖에 없다.

실제로 부동산 시장에서 바다 조망이 가능한 단지와 그렇지 않은 단지는 프리미엄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 강릉 오션뷰 아파트인 ‘송정 신원아침도시’ 역시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가 높은 단지다.

신원종합개발과 한국토지신탁이 공급 중인 ‘송정 신원아침도시’는 지하 1층~지상 18층 8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75㎡, 84㎡, 105㎡, 109㎡ 타입 총 477세대를 분양 중이다.

‘송정 신원아침도시’는 일부세대가 송정해변 조망이 가능한 오션뷰 아파트로서, 편리하면서도 여유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입지조건을 갖췄다.

사업지 반경 3km 내에 강릉시청, 이마트, 강릉동인병원, 강릉종합운동장, 강릉올림픽파크, 강릉남대천체육공원 등이 위치해 있어 행정, 의료, 체육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게다가 동명초등학교, 동명중학교, 경포고등학교, 시립도서관 등 자녀교육에 유리한 환경이 조성돼 있다.

4bay 평면 설계(일부 세대)를 적용했고, 타워형(75㎡ 타입)과 판상형(84㎡ 타입) 등 다양한 타입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이 우수하고 팬트리(또는 알파룸)를 배치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한 게 특징이다.

이밖에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공부방, 회의실 등 커뮤니티시설을 구비해 입주민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송정 신원아침도시’ 모델하우스는 강릉시 교동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 시 분양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