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양산시 물금신도시가 신흥 주거지로 부상 중이다. 이는 신도시 아파트 분양에 따른 입주와 부산에 닿는 지하철 노선 등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현재 물금 신도시에서는 다인로얄팰리스 물금 4,5차 분양이 한창이다. 로얄팰리스 물금 4,5차는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이름을 하나로 합친 ‘아파텔’이다. 아파텔은 분양시장 속 떠오르는 신흥강자로 오피스텔에서 아쉬웠던 좁은 공간을 확장하고 아파트와 비슷한 투룸 구조, 실거주자의 필요를 충족하는 내부구조에서 커뮤니티 시설까지 두루 갖췄다.

로얄팰리스 물금 4,5차의 아파텔(오피스텔)은 복층으로 구성돼 있다. 맞통풍 설계의 2~3베이 혁신평면이 적용돼 통풍과 채광에 유리하며,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다인만의 풀빌트인 시스템이 적용돼 있다. 뿐만 아니라 지진에너지를 흡수하는 제진설계 공법으로 입주민의 안전까지 보장했다. 안목치수를 적용해 실용적인 공간 배분이 가능, 동일 면적 아파트 수준의 체감 공간을 제공한다.

또 단지 인근 1km 내에는 국립유치원, 초, 중, 고, 부산대캠퍼스(7개소 위치), 시립도서관, 시립체육관 등 각종 교육시설이 풍부하며 현재 양산시 내 선호 학군으로 도약하는 가운데 초, 중, 고 모두 단지 도보 통학권에 속한다. 인근에 복합쇼핑몰(라피에스타), 영화관, 대형마트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양산천, 수변공원, 디자인공원, 황산공원 등 녹지시설과 친수공간 조성으로 생활 편의성이 우수하다.

물금 4,5차의 아파텔 분양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아파텔 입주 고정수요를 확보한 다인 로얄팰리스 물금 4,5차 상가 또한 물량소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로얄팰리스 물금 4,5차 상가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배후수요, 더블역세권 등으로 향후 미래가치를 높이고 있으며, 초역세권 상권을 기반으로 최신식 특화설계와 풍부한 배후수요, 중심상업지구 초입위치 등 우수한 환급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상가 인근에 다양한 상업시설과 편의시설이 이미 구축돼 있어 활발한 유동인구 유입이 기대되며, 이를 바탕으로 우수한 집객력이 메리트로 여겨지고 있다. 더불어 경남권 중심에 위치해 남양산IC를 비롯한 IC가 무려 4개에 달하는 광역 도로망이 구축돼 있어 30~40분 이내에 부산, 창원, 울산, 김해 등지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따라서 상권 확대도 빠르게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물금 4,5차는 이미 조기완판된 1~3차 바로 옆에 자리할 예정이어서 치열한 청약 경쟁이 예상된다. 다인 로얄팰리스 물금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