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동북부에 위치한 세종시는 행정수도로 꼽힌다. 현재 조치원 산업단지와 농가인구 비율을 맞춰 발전 중이며 교육, 문화, 첨단산업 등의 기능을 어우러지게 하는 자족형 복합도시를 목표로 제2의 서울로서의 기능을 위한 계획을 계속해서 실현하고 있다.

이에 법조타운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는 추세다. 세종시에 위치한 ‘세종법조타운’은 세종지방법원과 세종지방검찰청이 예정돼 있는 BRT대로변에 위치하고 있다. 규모는 대지면적 3347㎡, 연면적 2만3626.84㎡에 지하 3층~지상 7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주변에 대규모 연구단지가 위치해 있고 고소득 직장인들 밀집지로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진 상태다.

상권 발달의 축으로 예정돼 있는 곳이니만큼 부동산투자로 세종시 상가분양을 진행하고자 하는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세종시 상가에 대한 여러 인프라가 집중돼 있고 배후 수요 역시 믿음직스럽다. 안정감 있는 투자처를 찾는 이들의 문의가 쇄도하는 이유다.

교통편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인근에 위치한 H3블록 바로 앞에서 2WAY 간선급행버스(BRT)노선의 이용이 가능하여 약 20분대로 원하는 세종시 전역을 방문할 수 있다. 또한 세종-유성연결도로가 이어지며 대전업무지역까지도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어 광역적인 움직임의 교류가 기대된다.

현재 첨단산업단지에는 약 7400명이, 15개 국책연구단지에는 약 3000명이 근무하고 있다. 이러한 단지들과 인접한 위치로 거주자들의 배후수요는 물론 3생활권을 책임질 수 있는 상가로 거듭날 수 있는 미래가치를 지니고 있다.

세종법조타운을 통한 세종시 투자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전화 상담과 방문예약을 통해 먼저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 상가 분양 홍보관은 한누리대로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