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인기업 및 스타트업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젊은 CEO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세련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인 지식산업센터가 속속 등장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일례로 지식산업센터 서울 ‘가산 SK V1 센터’가 입주기업 및 직원들을 위한 편의를 제공하면서 한 달 만에 계약이 완료됐으며 인천 부천 ‘삼보 테크노타워’ 역시 소규모 업체를 고려한 소형모듈 구성과 높은 층고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가운데 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는 ‘대덕비즈센터’<조감도>가 성황리에 분양 중으로 화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7층 4개 동, 연면적 10만4390㎡ 규모로 배후수요가 풍부한 대덕 연구개발특구의 인프라 한가운데에 들어서는 첫 지식산업센터다.

특히, ‘대덕비즈센터’에는 비즈니스 효율을 높이는 차별화된 설계가 도입된다. 먼저 전층에 베란다를 설치하고 중정 휴식공간(2개소)을 조성한다. 또한 효율적인 동선 배치부터 분리 사용이 가능한 와이드 인테리어 등 업무에 최적화된 공간디자인을 선보인다. 체력관리공간부터 다목적 회의실까지 갖춘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하 1층에는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피트니스, 스쿼시장, 탁구장과 회의실, 샤워시설 등을 배치했다. 여기에 힐링을 위한 건물 내 테라스형 옥상정원 및 녹지공간도 함께 갖춘다.

편의성과 경제성을 결합한 인텔리전트 설계 역시 돋보인다. 단지는 직원 기숙사와 제조업 사무실로의 병용이 가능한 실용성을 높인 공간구성을 선보인다. 또, 지하 1층~지상 5층까지 차량이 진입 가능한 드라이브 인 시스템이 적용된다. 이외에도 화물 엘리베이터와 넓은 하역 공간이 마련된 대형 물류 하역시설도 조성된다.

이 외에도 태양광 시스템, 지능형 주차관리 시스템, 고화질 CCTV 설치와 원격 검침 관리 시스템, 중앙 조명 제어시스템 등의 스마트시스템을 도입한다.

이밖에 ‘대덕비즈니스센터’는 인근에 갑천 수변공원 등 쾌적한 환경이 자리잡고 있어 여유로운 휴식 및 효율적인 업무 능력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중심상업지역의 쇼핑·외식·문화·행정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

분양홍보관은 대전 유성구 관평동 684번지에 마련됐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