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종합 부동산·개발
건설명가 일신건영, 평택에 ‘아너하임186’ 테라스하우스로 브랜드 론칭

아파트 브랜드 ‘휴먼빌’로 잘 알려진 일신건영이 경기 평택시에 프리미엄급 복층형 테라스하우스 186세대를 공급하며 기존 테라스하우스와 차별화된 고급주택 시장에 뛰어들었다.

이번에 분양하는 단지인 ‘아너하임186’은 일신건영이 새롭게 론칭한 프리미엄 고급주택 브랜드명으로, 그동안 공급했던 주거상품 노하우가 집약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너하임(honorheim)은 명예를 뜻하는 아너(honor)와 집을 뜻하는 독일어 하임(heim)의 합성어다. 숫자 186은 단지 총 세대수 규모(186세대)를 의미한다.

최근 분양시장은 테라스하우스 형태의 주거시설이 인기다. 단독주택의 장점과 아파트의 편리함을 더한 테라스하우스는 개인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마당 설계가 자유로울 뿐 아니라 테라스면적은 전용면적 및 공용면적에 포함되지 않아 더 넓은 실사용면적을 누려볼 수 있기 때문이다.

테라스하우스는 청약경쟁률, 시세 등을 통해서도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실제로 부산 민락동의 ‘e편한세상오션테라스 2단지’는 평균 455대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지난해 공급된 분양단지 중 최고 경쟁률을 찍었다. 이밖에 지난해 청약경쟁률 상위 10개 단지 중 4곳이 테라스하우스인 것으로 조사됐다.

아너하임186은 평택 소사벌택지지구 S-1블록에 지하 1층~지상 4층에 전용면적 △84㎡ 154세대 △89㎡ 25세대 △93㎡ 7세대로 구성되며 전 세대 복층형 테라스가 제공된다. 이는 평택에 위치하는 최초의 복층형 테라스하우스다.

세대 구성을 살펴보면, 1·2층과 3·4층이 합해져 각각 1세대씩으로 구성될 수 있도록 복층형으로 설계했다. 복층형 설계를 사용한 이유는 아이들을 위해서다. 층별로 침실과 거실의 위치를 바꾸어 층간소음 걱정 없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했다. 실제로 아너하임186의 1·2층 세대(가든 타입)의 경우 1층에 거실, 2층은 침실을 두고 3·4층 세대(루프탑 타입)의 침실을 3층에, 거실은 4층에 두는 등 층간소음 저감설계를 적용했다.

해당 단지는 주차공간에 있어서도 기존 일반아파트 주차장(2.3m~2.4m)보다 최대 50cm 더 넓은 확장형 주차공간(2.8m)을 사용했다. 또한 순환형 주차동선과 100% 지하주차장 구성으로 입주민의 편의와 안전을 신경썼다.

평택 소사벌지구의 미래가치도 기대해볼 만하다. 소사벌지구는 고덕국제신도시와 함께 평택 유일의 택지지구다. 주변에 뉴코아아울렛, 평택가로수길센트럴돔(예정), 안성스타필드(예정) 등이 있어 문화 인프라 시설도 누릴 수 있다.

또 인근에는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은 물론 쌍용자동차 공장, 엘지전자 엘지디지털파크 등의 사업체가 있다. 최근에는 삼성전자가 평택 반도체 제2공장 설립을 위해 30조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추후 163조원의 생산유발효과와 44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교통 인프라 확충도 눈길을 끈다. 최근에는 M버스 노선이 평택시에 처음 신설됐다. 이에 따라 대중교통 이용에 어려움을 겪던 시민들의 수도권 출퇴근 시간이 눈에 띄게 줄어들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외에 SRT 지제역 이용시 서울 수서역까지 20분대로 이동 가능하며 1호선 이용 시 수원 및 타 지역으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아너하임186은 이달 분양을 앞두고 있다. 현재 사업지 인근으로 고객라운지를 운영중이며 평택세무서 앞(경기도 평택시 죽백5로 23 세전프라자 107호)에 위치했다. 견본주택은 배다리생태공원 인근(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814)으로 위치할 예정이다.

이창훈 기자  smart901@kosca.or.kr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종료된 연재물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