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과 생활인프라, 학군 등이 외부적인 조건이라면, 아파트 설계와 시스템 등의 내부적인 조건도 중요하다. 최근에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로 평면에 대한 다양성이 요구되고 있어 건설사들이 평면특화 설계에 집중하고 있다.

충남 천안시 동남구 다가동 578번지에 위치한 ‘일봉산 해피트리 아파트’는 지하 2층, 지상 15~20층 6개동으로 조성된 아파트 단지로 84㎡ A형 243세대, 84㎡ B형 77세대, 84㎡ C형 226세대 등 총 546세대로 구성됐다. 얼마 남지 않은 잔여세대는 선착순으로 입주청소 및 세대 창 썬팅, 발코니확장 무상시공 등의 특별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해피트리 아파트는 획일적인 설계를 벗어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3가지의 평면을 제공한다.

A형은 네추럴 모던 스타일로 채광과 통풍에 좋은 혁신설계로 살기 좋은 인테리어 공간을 제공하며, B형은 유러피언 뉴 모던 인테리어로 공간활용이 자유로운 세련된 도시감각으로 깔끔하고 넉넉한 생활공간을 제공한다. C형은 네추럴 이모션 스타일로 햇살과 바람도 머무는 2면 개방설계로 자연을 닮은 쾌적한 공간을 제공한다.

최첨단 시스템도 갖췄다. 초고속 정보통신 1등급(예비인증) 초고속 정보통신망을 구축해 빠르고 편리한 인터넷 생활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채널의 고화질 디지털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위성방송 시스템도 갖췄다.

또 방문자 확인, 공동현관 문열림, 전기/가스/수도 등을 홈네트워크 월패드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비했다. 원격으로 검침과 집계가 가능한 원격검침 시스템도 갖췄다.

1~2층 및 최상층 동체감지 장치로 침입자 발생 시 경비실로 자동 통보돼 도난 및 사고를 예방 할 수 있으며 지하주차장 비상벨 시스템으로 갑작스런 사고에 대비할 수 있다.

불필요한 외부인을 차단할 수 있는 주차관제 시스템과 어린이놀이터,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 등에 설치된 CCTV 시스템은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등과 가스밸브를 제어할 수 있는 일괄소등 및 가스차단시스템, 각각의 방마다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온도조절기 등을 갖추고 있어 경제적인 측면도 만족스럽다.

한편, 일봉산 해피트리 아파트는 매주 목요일마다 내방객을 대상으로 ‘브런치 타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