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상가 분양시장에서 도보 동선에 따라 점포가 활성화되는 스트리트형 상권이 인기다. 스트리트형 상가는 쇼핑 동선이 편리하고 문화와 휴식공간이 어우러진다는 점에서 집객력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또 상권 활성화가 용이해 안정적인 임대수익으로 투자자와 임차인 모두 만족도가 높아 분양성적 역시 우수하다.

대전시 유성구 도룡동 일대에 들어서는 ‘도룡 하우스디 라파예트’ 스트리트형 상가가 이달 분양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하나자산신탁이 시행(수탁)하는 이 상업시설은 ‘도룡 하우스디 어반’ 오피스텔의 지상 1~2층에 약 160여m의 초대형 명품 스트리트몰로 들어선다. 오피스텔을 포함해 778실의 고정수요와 호텔, 대형마트, 백화점 등이 인접해 도룡동의 대표 상권으로 자리할 전망이다.

‘도룡 하우스디 라파예트’는 유러피안 인테리어로 이국적인 멋이 있는 명품 상가 구성(MD)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4면이 도로에 접해 있으며 중앙보행로 등 6면 출입이 가능한 설계로 높은 접근성과 우수한 집객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외에도 대규모 주거 밀집 지역의 중심에 위치해 풍부한 수요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인근으로 스마트시티, KCC웰츠타워, SK뷰아파트, 둔산지구 아파트 등이 형성돼 있으며 DCC컨벤션, 대전MBC, TJB가 도보거리에 집결해 있어 접근성이 좋고 많은 유동인구를 자랑한다.

‘도룡 하우스디 라파예트’ 견본주택은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 1016-1번지, 유성온천역 1,2번 출구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