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은 지난 9일 경기도 평택시 소사벌택지지구 S2블록 ‘평택 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특히 자녀들의 놀이공간, 가족 캠핑장, 미니정원 등으로 활용 가능하도록 넓게 설계된 테라스하우스에 수요자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견본주택에는 최상층(4층) 복층형 타입인 전용 84G㎡와 지상 1층의 93Aa㎡의 유니트가 마련됐다.

84G㎡는 4베이, 복층형 설계로 다락과 테라스공간을 서비스면적으로 제공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93Aa㎡는 4베이 구조에 팬트리(다용도 저장창고)과 입주민 취향에 따라 서재, 주부취미실, 뮤직룸 등으로 활용 가능한 알파룸, 넓은 드레스룸을 갖추고 있다.

초기자금 부담을 낮춘 계약조건도 인기 요인이다. 중도금 대출이 어려운 수요자들을 위해 통상적으로 분양가의 60%였던 중도금 비율을 5%로 대폭 낮췄다. ‘계약금 10%, 중도금 5%, 잔금 85%’의 조건으로 계약을 진행한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25개 동, 전용면적 84~93㎡ 총 447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면적별 가구수는 전용면적 △84㎡ 371가구 △93㎡ 76가구다. 총 20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설계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도 뛰어나다.

뛰어난 입지여건도 장점이다. 단지가 위치한 평택소사벌 택지지구는 뉴코아아울렛, 롯데마트, CGV, 평택시청 등 생활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SRT 지제역과 단지를 오가는 간선급행버스(BRT) 노선이 운행중이며, SRT 지제역을 이용하면 서울 수서역까지 약 20분이 소요된다.

평택 최고 학군으로 불리는 가내초, 평택이화초, 비전중·고교, 신한중·고교, 한광여고가 위치하고 학원도 밀집해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

평택시에는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이 위치한 고덕산업단지, LG진위산업단지를 비롯한 다수의 산업단지가 위치한다. 여기에 최근 삼성전자가 평택 반도체 제2공장 설립을 위해 30조원 규모의 자금을 투자할 것으로 알려짐에 따라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평택 소사벌 효성해링턴 코트’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소사동 산2-8번지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