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종합 기술
철강협, 철강업종 사고예방 위한 PSM 전문화 교육 실시

한국철강협회는 25일부터 27일까지 대전역 회의실에서 회원사 12개사 안전 부서장 및 실무자 39명이 참석한 가운데 철강업종에 특화된 PSM 전문화 교육<사진>을 실시하고 있다.

PSM(공정안전관리제도)은 대형산업사고 발생 위험이 큰 유해, 위험 설비를 보유한 사업장에 공정안전자료, 공정위험성 평가, 안전운전계획, 비상조치계획 수립 등에 관한 사항을 기록한 보고서를 작성하게 하고 이를 심사 및 확인, 이행하면서 중대산업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제도다.

이번 교육에서는 양원백 숭실사이버대 산업안전공학과 교수가 ‘공정안전보고서 제도 및 안전운전계획 운영방안’에 대해 강의하고, 김종윤 엠제이산업안전 이사가 ‘공정안전자료 기술자료와 공정위험성평가 및 실습’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조규선 호서대 안전보건학과 교수가 ‘비상조치계획 및 심사기준과 화재폭발누출 예방대책’에 대해 강의했다.

철강협회는 “국가의 안전정책 및 국민 재해근절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한국안전관리사협회와 협업해 철강업종 맞춤형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편성해 PSM 전문화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편 철강협회는 하반기에도 회원사 요구를 반영해 철강업종 맞춤형 PSM 전문화 교육을 개최하며, 관련 교육을 지속 강화할 예정이다.

이창훈 기자  smart901@kosca.or.kr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종료된 연재물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