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건축공사 전문건설업체인 ㈜경동월드와이드가 친환경 보드를 적용한 ‘경동 아이마루’<사진>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경동월드와이드는 ‘경동 아이마루’가 환경성, 내수성, 내구성 등 장점이 많다고 설명했다.

우선, 폼알데히드 방산량이 0.3mg/ℓ 이하로 친환경 최고등급인 SupreE0 등급을 받았다. 강한 내수성으로 마루에 곰팡이가 생기거나 썩지 않고, 습기에 의한 마루 수축팽창을 최소화 했으며, 강한 내구성을 지니고 있어 물건을 떨어뜨렸을 경우의 찍힘이나 긁힘에 강하다.

일반 강마루에 비해 밀도가 높아 난방을 시작한 후 바닥 표면 온도를 빠르게 높이며, 열을 보유하려는 성질이 있어 표면 온도가 내려가는 속도는 느리게 진행되는 특징도 있어 겨울철 난방비 절약에 도움이 된다.

‘경동 아이마루’는 화이트, 오크, 그레이, 월넛, 티크 등 총 8가지 컬러패턴으로 구성돼 있어 주거공간과 상업용 공간에 모두 어울린다. 자녀들의 방에는 차분하고 안정적인 색상의 펄화이트, 애쉬 베이지, 네추럴 오크 패턴이 어울릴 것이라고 경동은 추천했다.

손형서 대표는 “이번에 출시하는 ‘경동 아이마루’는 우리 아이들을 좋은 주거 환경에서 키울 수 있는 바닥재를 만들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