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전문 광장 게시판
건설기술교육원, 플랜트·친환경건축·BIM 국비무료 취업교육생 모집

공과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위한 국비 무료 취업교육과정이 개설된다.

5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국토교통부 산하 건설기술교육원이 ‘2018년 여름학기 플랜트·친환경건축·BIM 취업교육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해외플랜트 건설과정△친환경건축 전문인력양성과정 △BIM 전문인력양성과정 등 3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해외플랜트 건설과정은 서울 강남과 인천에서 진행되며 이달 17일까지 접수를 완료해야 한다. 친환경건축 전문인력양성과정의 경우 인천이 17일까지, 서울은 24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BIM 전문인력양성과정은 인천에서 진행되며 접수는 17일까지다.

교육대상은 공과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다. 단, 졸업예정자의 경우 2019년 9월 이전 졸업예정자이어야 한다. 모든 교육과정에는 평균 실무경력 20년 이상의 해당 분야 최고 전문가 강사진이 투입된다.

교육비는 국비 무료이며, 실업자에게는 소정의 훈련장려금이 지급된다. 또 △이력서 및 면접강의 △스터디실 지원 △채용의뢰 △추천서 등 취업지원의 특전도 주어진다. 이밖에 성적우수자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교육 참가 신청은 건설기술교육원 홈페이지(https://ha.kicte.or.kr)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에 게시된 건설기술교육원 모집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반상규 기자  news@kosca.or.kr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상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종료된 연재물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