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하긴 한데 비용 생각하면 이걸로 변호사를 찾아가기도 좀 그렇고… 자네, 지난번에 그 문제는 어떻게 처리했나?”

“나야 지난번에 조합 법률상담서비스로 깔끔하게 해결했지! 전문위원 변호사와 직원들이 친절하게 상담해주더라고!”

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유대운)이 법률상담서비스 강화를 통한 조합원 권익보호에 나서고 있다.

상반기 조합원간담회 결과, 다수의 조합원이 법률지식 부족과 대응책 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조합은 건설법률실무설명회를 지방으로 확대 개최하는 한편, 법률상담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조합 법무지원팀은 홈페이지(www.kscfc.co.kr)를 통해 상시적인 법률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조합원은 ‘고객광장-법률지원서비스-사이버법률상담’을 통해 상담신청을 할 수 있으며, 방문상담 또는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조합 법률상담서비스는 이용의 편리함과 동시에 전문성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법률상담은 변호사 전문위원과 법무지원팀 직원들이 진행하고 있으며, 사안에 따라서는 조합 기술사 전문위원도 함께 검토를 진행하여 전문건설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조합원이 무료로 부담 없이 법률상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조합관계자는 “전문건설분야도 크고 작은 법률분쟁들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지만 다수의 조합원은 법률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여있다”며 “법률분쟁 발생 시 언제든지 조합 법률상담서비스를 활용하셔서 해결책을 찾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