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사중재원은 국제거래법학회 및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와 공동으로 8월20일과 21일, 27일 총 3일 동안 중앙대학교 R&D센터에서 ‘제3기 해외인프라투자계약 전문가과정’을 개최한다.

해외 '민관협력 투자개발형(PPP) 사업 중 교통부문을 중심으로 구성된 해당 과정은 등 국내외 유수 로펌의 변호사 및 교수를 비롯해 실제 공공기관에서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현장의 경험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해외 PPP 사업의 전체 거래구조 파악과 도로, 공항, 철도, 항만 등의 각 세부 분야의 핵심사례들, EPC(설계·조달·시공) 턴키계약, 프로젝트금융 계약 등 PPP 사업 관련 계약 진행 시 고려해야 할 조건 및 실무적 노하우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상사중재원은 2016년부터 연 1회 해외인프라투자계약 전문가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PPP 사업의 투자개발에 대한 높은 수요와 관심을 반영해 구성된 이번 과정은 교육 이수 시 중재원과 국제거래법학회 공동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 과정을 수료한 변호사는 의무연수 22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상세 교육프로그램 확인 및 교육과정은 중재원 홈페이지의 ‘행사교육일정’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