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이 좋은 일자리를 많이 창출한 기업을 선정해 보증우대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2018년도 좋은일자리 기업’ 선정대상을 모집하고 있다.

좋은일자리 기업 제도란, 고용의 양적 창출뿐만 아니라 질적 수준을 평가해 고용의 질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 지원하는 제도다.

좋은일자리 기업은 신보의 우대부문대상기업에 포함시키고 한도거래보증(한도거래기간: 2년)으로 운용하며 보증료율 0.4%p 차감 적용, 유동화회사보증 편입 시 우대 등 금융지원을 받는다.

이와 함께 △기업 경영지도 지원(맞춤형 컨설팅, 기업연수 등) △신보 잡매칭을 통한 인력채용 지원 △신보 홈페이지에 명단 게시 등 홍보 지원 등 혜택도 있다.

대상은 △비상장 중소기업 또는 코넥스 상장기업 △공모 마감일 현재 설립 후 3년을 초과한 기업 △당기 매출액 100억원 이상(다만, 도소매업은 150억원 이상, 서비스업은 70억원 이상) △공모 마감일 현재 상시근로자 수가 30명 이상인 기업 △당기 순이익을 시현한 기업 △납입자본금 잠식이 아닌 기업 △신보의 기업가치평가등급이 ‘FV-4’ 이상인 기업 등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기업의 고용 안정성을 비롯해 평등성, 기업문화, 사회적 기여 등을 고루 평가한다.

선정예정기업은 120개 내외로, 이달 22일까지 접수하며 9월중에 선정한다. 신보 거래기업은 거래 영업점에, 신보 미거래기업은 이메일(gwpbwp@kodit.co.kr)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