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정책 공유과정 교육에 건설 관련 공제조합·협회 직원 참여

전문건설공제조합은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국토교통부의 전문 교육기관인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이 실시한 건설정책 공유과정에 참석해 교육을 받고 있다.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은 건설 유관기관 직원들의 직무능력을 향상하고 관련 기관 간 상호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건설정책 공유과정 교육을 실시해오고 있다. 이와 관련해 조합에서도 교육대상자 4명을 선발해 교육에 참석토록 했다.

건설정책 공유과정에는 국토교통부에서 건설정책을 맡고 있는 실제 공무원들이 강사로 나서 국가 정책방향과 해외건설의 정책방향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건설산업기본법과 국가계약법, 하도급법 등의 과목을 통해 참가자들이 건설 산업과 관련된 법률의 주요 개정사항을 폭넓게 이해하고 유관기관의 제도 개선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주요 건설 분쟁 사항인 공동주택 하자의 유형과 판정기준 역시 교육과정에 포함되어 관련 업무의 효율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

각 유관기관에서 참석한 교육생들은 건설 정책과 자료들을 공유함과 동시에 발전적 건설정책을 위한 미래 정책 대안을 모색하고 건설 지원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건설 관련 협회와 보증기관 등 교육에 참석한 단체들은 건설정책 공유과정이 유관기관들과 유대를 쌓고 상호 업무협조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과정에 참가한 조합 직원은 “건설 정책과 제도 개선을 위해 공제조합과 협회 등 다양한 기관들이 상호 피드백을 주고받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번 교육으로 국내 및 해외 건설정책에 대해 깊이 있는 이해가 가능했던 만큼 향후 우리 조합원을 지원할 수 있도록 발전적 정책 제안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