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근로자 하나로서비스’ 오픈

건설근로자공제회가 퇴직공제금 신청 등 관련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손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건설근로자 하나로서비스’를 16일 새롭게 오픈했다.

근로자공제회는 작년 10월 하나로서비스 1차 개편을 통해 온라인 복지서비스 신청을 개시한 바 있다. 이번 2차 개편에서는 온라인 대부금 신청과 경력증명서 발급까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이로 인해 공제회가 제공하는 모든 퇴직공제금·복지서비스를 공제회를 방문하지 않고도 어디서든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모바일앱을 전면 개편해 건설근로자들이 휴대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퇴직공제금과 복지서비스를 신청하고 경력증명 내역을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퇴직공제 적립일수 확인, 퇴직공제금 지급 예상금액 조회, 나의정보 수정, 근로일수 적립정보 알림서비스 이용 등 근로자 편의를 대폭 확대했다.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건설근로자 하나로서비스 웹사이트(www.cwma.or.kr/hanaro)에 직접 접속하거나 공제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해 이용하면 된다. 또한 모바일앱은 구글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건설근로자공제회’를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퇴직공제금·복지서비스·대부금 신청은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인증 후 가능하고, 경력증명서 발급 및 근로일수 적립정보 알림서비스 등 편의기능은 휴대폰인증 또는 아이핀인증 후 이용할 수 있다.

관련 문의 사항은 공제회 홈페이지(www.cwma.or.kr) 또는 고객상담센터(1666-1122)를 통해 보다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