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24일부터 내달 18일까지 항만재개발사업의 새 이름을 찾는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항만재개발사업은 노후화되거나 유휴화된 항만시설을 주거와 비즈니스, 관광 등이 어우러진 새로운 성장거점으로 바꾸는 사업으로, 전국 13개 항만, 19개 사업지에서 추진 중이다.

이 사업은 부가가치가 높은 범부처 추진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항만’이라는 명칭 때문에 해수부 단독 사업으로 인식되고 있다. 또 단순히 개발 이미지만 강조된다는 문제점이 지적돼 왔다.

이에 해수부는 앞으로 대국민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새 이름을 ‘항만재개발사업’을 대신해 공식 홍보 명칭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24일부터 내달 18일까지 해수부 누리집(www.mof.go.kr)과 블로그(https://blog.naver.com/koreamof)의 이벤트 게시물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 자격 제한이 없고 한 사람당 1건만 접수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작은 오는 11월26일 해수부 누리집에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 1명에게 상금 100만원을 비롯해 우수상 2명(각 50만원), 장려상 10명(각 10만원) 등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공모전의 자세한 내용은 해수부 누리집(알림·뉴스 게시판→이벤트 및 공모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