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건설공제조합은 조합원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실시간으로 업무 안내를 진행하기 위해 문자 및 카카오톡으로 전체 안내를 실시하고 있다.

조합은 고액보증서 발급, 대표자 변경 등 조합원의 권리 관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 실시간 안내 문자를 발송하여 알권리 보호에 힘쓰고 있다.

조합은 올해 초 카카오톡을 활용한 상담서비스를 선보이고 정기 신용평가 기간에는 실시간 상담채널을 운영해 조합원의 많은 이용과 관심을 받기도 했다.

카카오톡을 이용할 경우 발송비용이 저렴하다는 점 외에도 사진 이미지 등 다양한 형식의 정보전달과 안내가 가능하다는 점, 쌍방향 소통 수단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조합은 앞으로 더 많은 조합원의 이용을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에는 1만3천여 명의 조합원이 카카오톡을 통해 조합의 다양한 안내를 받고 있다.

카카오톡을 통해 조합 안내를 받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록절차를 진행해야 한다. 자세한 등록절차는 위의 그림과 같다.

조합 관계자는 “소통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만큼, 효율적인 소통 채널 구축도 중요해졌다”며, “대다수가 이용하는 카카오톡 서비스를 활용한 안내 채널 구축을 위해 조합원님들의 도움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