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교육원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안내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원장 박근주, 충북 음성)이 내년 3월부터 시작될 예정인 2019학년도 건설기능인력 양성교육 신입 교육생 모집에 힘쓰고 있다.

기술교육원은 건설산업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갖춘 우수한 학생을 유치하기 위해 지금까지 안성고등학교 등 35개 학교 538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원 견학을 실시하는 한편, 금곡고등학교 등 56개 학교를 방문하여 설명회를 개최했다.

교육원은 앞으로도 고등학교를 방문을 이어가며 설명회와 면접을 실시함과 동시에 교육원 견학 기회를 폭넓게 제공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건설기능인 양성과정에 관심을 갖고 지원하도록 알려나갈 방침이다.

기술교육원 건설기능인력 양성교육은 건축(실내디자인, 인테리어, 리모델링, 가구제작), 토목(토목CAD, 측량, 조경), 기계(특수용접, 건축설비CAD) 3개 학과로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기술교육원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만 15세 이상으로 단체 생활에 지장이 없어야 한다. 기타 학력 등에는 제한사항이 없다. 특히 인문계고 2학년 이수자로 학교장이 추천할 경우에는 재학생도 기술교육원 입학이 가능하다.

건설기능인력 양성교육 과정에 참가할 경우, 월 10만원에서 20만원의 기능장려 수당이 지급되며, 월 5만원의 통학생 교육비도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과정에 성실히 임한 모범학생과 원내 실기경진대회 입상자 등에게는 장학금도 별도로 지급된다. 교육비는 전액 면제되며, 교재 및 실습복 등도 무료로 제공된다. 기숙사 및 식사도 무료로 제공되어 교육생은 경제적인 부담 없이 기술 습득과 학습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술교육원 건설기능인력 양성교육 과정 수료시, 국가기술자격 필기시험을 면제 받을 수 있으며 졸업생 전원에게 전문건설업체 등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 기간 중에는 기숙사 생활을 해야 하지만 주말에는 경기, 수도권 및 충청지역으로 귀가차량을 운행해 교육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고자 할 경우, 기술교육원 홈페이지(www.kscfcac.co.rk)을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