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가 내년도 주택 및 건축물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에 참여할 기업 모집에 들어갔다.

모집분야는 에너지원별로 △주택지원사업은 태양광, 태양열, 지열, 소형풍력, 연료전지 관련, △건물지원사업은 태양광, 태양열, 지열, 소형풍력, 연료전지, 집광채광, 소수력, 바이오(펠릿), 폐기물, 수열에너지 등이다.

신청자격은 우선 에너지원별로 해당 면허를 취득한 기업으로, 공고일인 지난 8일 현재 태양열과 수열에너지의 경우 계설비공사업 또는 난방시공업(1종 또는 2종)을, 지열은 기계설비공사업 또는 난방시공업을 등록한 천공공사면허 보유 업체로 보링그라우팅공사업 또는 지하수개발·이용시공업을 등록한 업체다.

전기분야(태양광, 소형풍력 등)는 전기공사업에, 열․전기 복합분야(연료전지)는 전기공사업을 등록(필수)한 업체로 기계설비공사업, 난방시공업, 가스시설시공업(1종 또는 2종) 중 1개 이상의 공사업을 추가로 등록한 기업이다.

폐기물설비는 기계설비공사업 또는 공해방지시설업의 등록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이를 등록한 기업이다.

2차 평가에서는 기술인력 보유, 시공실적, 기업신용도 등 총 14가지 평가에서 70점 이상을 획득해야 하고, 마지막으로 적격심사도 통과해야 한다.

접수는 신재생에너지센터 홈페이지(www.knrec.or.kr) ‘전자민원’ 중 ‘보급사업 참여제안서 신청’을 통해 받으며, 15일부터 오는 30일까지다.

상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