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전문건설회관, 건설안전 관련법령 및 보상실무 안내

전문건설공제조합이 14일 오후 2시 제주 전문건설회관에서 ‘건설재해 상담 실무교육’을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노무법인 서강의 양윤전 공인노무사가 강사로 나서 전문건설사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산업재해보상보험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위 관련법은 건설재해 안전 관련 실무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법령으로, 건설재해 예방 및 사고발생시 대처를 위해 꼭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어 조합 공제보상팀 김민석 차장이 근로자재해공제 및 영업배상책임공제 보상실무를 안내해 조합원의 현장 안전관리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조합은 전문건설현장의 지역별 특성을 반영해 제주 지역 내에서 실제로 발생한 사례들을 바탕으로 공제상품 가입 또는 보상 청구 과정에서 알아야 할 주요사항 등에 대해서 상세히 안내할 계획이다.

7일 조합은 분당 상공회의소에서 성남지점 소속 조합원을 대상으로 건설재해 상담 실무교육을 성황리에 실시한 바 있다. 성남지점 소속 조합원들은 강의에 귀 기울이면서 질의·응답 시간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평소에 가진 궁금증과 고충을 해소하는 기회로 삼았다.

제주 건설재해 상담 실무교육에 참석을 원하는 조합원은 제주지점으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교육 관련 문의사항은 조합 공제보상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