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교육원, 내달 말까지 원서접수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원장 박근주, 충북 음성)이 2019년도 건설기능인력과정 신입생 모집에 나선다. 

기술교육원은 건축, 토목, 기계 3개 분야에 걸쳐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세부학과는 ①실내디자인 ②인테리어시공 ③토목CAD ④지형정보(측량) ⑤그린환경디자인(조경) ⑥특수용접 ⑦건축설비 등 7개 학과로 나눠진다.

입학 자격은 만15세 이상 단체생활에 지장이 없는 경우 지원할 수 있으며, 원서는 2019년 1월말까지 기술교육원 홈페이지(www.kscfcac.co.kr)를 통해 접수하거나, 기술교육원에 직접 방문 접수할 수 있다. 신입생은 수시로 면접을 진행해 선발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입시요강 및 안내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기술교육원 건설기능인력 양성과정은 국비 무료교육 과정으로, 수강료, 식비, 기숙사비 교재비, 실습복 등 교육비가 전액 면제되며 매달 기능장려 수당 20만원이 지급된다. 모범학생, 원내 경진대회 입상자에게는 별도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통학생에게는 월5만원의 교통비도 지원된다.

교육생은 국가기술자격(기능사) 취득에 있어서 필기시험을 면제받을 수 있으며, 본원에서 실시하는 국가기술자격 실기검정에 응시할 수 있어 자격취득도 유리하다.

10개월간의 교육기간을 수료하면 전문건설업체 등 조합원사에 전원 취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