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은 지난 13일 미얀마 건설부로부터 약 1742억원 규모의 ‘한-미얀마 우정의 다리(KOREA-MYANMAR Friendship Bridge) 교량 공사’ 낙찰통지서를 접수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수출입은행의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지원 사업으로 추진돼 프로젝트 이름도 ‘한-미얀마 우정의 다리(KOREA-MYANMAR Friendship Bridge)’로 명명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미얀마의 구 수도이자 경제 산업 중심지인 양곤(Yangon)시의CBD(Central Business District)지역과 교통소외지역이자 도시개발계획을 추진 중인 달라(Dala)지역을 연결하는 도로 및 교량 건설 사업으로 내년 상반기에 착공해 2022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본 공사는 총 연장 4.325km 의 도로 및 교량 공사다. 1464km의 4차선 도로와 2861km의 교량으로 구성된다. 교량 구간의 중심에는 690m길이의 콘크리트 사장교가 세워진다. 주탑 간 거리인 주경간은 320m에 달한다.

현재 달라 지역 주민들은 CBD지역까지 가려면 우회도로로 약 2시간 이상 소요됐다. 신설되는 한-미얀마 우정의 다리를 통하면 약 1시간30분 가량이 단축돼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게 된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