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공제회, 건설근로자 1200명 무료 종합검진 실시
상태바
근로자공제회, 건설근로자 1200명 무료 종합검진 실시
  • 이창훈 기자
  • 승인 2019.02.13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근로자공제회는 분진, 소음 등 건강에 유해한 근로환경 속에서도 건강관리의 기회가 부족한 건설근로자 1200명에게 무료로 종합 건강검진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근로자공제회가 지원하는 종합 건강검진 항목은 흉부 X선 촬영, 종양 표지자 검사 등 국가 검진이 포함된 기본검진과 MRI, CT, 초음파 검사, 대장내시경 등 선택검진이 있다. 비용 부담 없이 무료로 받을 수 있고, 본인이 희망하는 경우 검진결과에 대한 전문 의료진 상담도 가능하다.

검진기관은 전국에 검진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선정 중에 있으며, 관련 분야 전문가가 포함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적정한 검진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근로자는 원하는 지역에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신청대상은 퇴직공제 총 적립일수가 252일(1년) 이상이고, 2018년 적립일수가 100일 이상인 건설근로자이며 본인의 신청·접수를 통해 검진이 가능하다.

신청·접수는 건설근로자 하나로서비스(www.cwma.or.kr/hanaro) 및 공제회 전국 6개 지사와 9개 센터를 방문하거나 우편(등기), 팩스 등을 통해서 가능하다.

신청자격,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공제회 홈페이지(www.cwma.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이창훈 기자] smart901@kosc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