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전문 광장 전문건설광장
금속창호 전문업체 대표 2인, ‘중소기업을 빛낸 얼굴들’에 뽑혀중기중앙회, 이호석 성지기공 대표·채종술 케이에스아이 대표 동판 헌정
◇이호석 대표(왼쪽)와 채종술 대표(오른쪽)

중소기업중앙회가 뽑은 ‘중소기업을 빛낸 얼굴들’ 27명에 금속창호공사 전문건설업체 대표 2명이 포함돼 눈길을 끌고 있다.

중기중앙회는 14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제6차 중소기업을 빛낸 얼굴들 헌정식’을 개최하고, 중소기업을 빛낸 기업인 27명의 동판을 헌정했다.

중기중앙회는 국가경제와 중소기업 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은 기업인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을 빛낸 얼굴들’ 동판을 제작해 여의도 중기중앙회 2층 로비에 전시하고 있다.

이날 건설업에서 동판을 헌정받은 인물은 인천 소재 금속창호 전문업체 ㈜성지기공의 이호석 대표와 전북 남원 소재 금속창호 업체인 ㈜케이에스아이의 채종술 대표 등 2명이다.

이호석 대표는 조립식 기초패드공법을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물탱크 제조 시 공사기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PDF 무용접 내진 물탱크 생산기술을 개발하는 등 물탱크 분야 경쟁력 향상에 기여했다.

채종술 대표는 교통안전시설물로 해외시장을 개척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허·디자인 등 500건 이상의 산업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세이프티롤러를 가지고 태국, 칠레 등 20여개국에서 활약하고 있다.

이창훈 기자  smart901@kosca.or.kr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종료된 연재물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