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공제보상팀, ㈜KCC건설 찾아 건설현장 안전관리 맞춤형교육 제공

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유대운, 이하 조합)은 지난 15일 ㈜KCC건설을 찾아가 ‘건설현장 사고대응 및 손해배상 실무’를 주제로 현장안전관리 교육을 제공했다.

◇조합 공제보상팀이 지난 15일 ㈜KCC건설을 방문해 ‘찾아가는 건설재해 공제컨설팅’을 진행했다.

강사로 나선 조합 공제보상팀 김민석 차장은 공제보상업무 실무자로서의 오랜 경험과 보험사 근무 경력을 바탕으로 현장 직원들이 알아야 하는 필수적인 안전지식을 안내했다.

현장 근로자 사고 발생 시 대응절차 및 제3자의 민원에 대응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조합이 제공하는 근로자재해공제상품 및 영업배상책임공제상품 가입 시 보상절차와 범위 등을 설명했다.

조합은 올해 보유공제사업 전환에 발맞춰 타 보험사들과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장 안전관리 교육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조합 공제보상팀은 금년도 사업계획으로 ‘찾아가는 건설재해 공제컨설팅’ 서비스를 계획하고 조합원사를 대상으로 현장 안전교육을 활성화 해나갈 방침이다.

특히 안전교육을 통해 조합원사의 사고율이 안정화 되면 보험금지급도 줄어 조합 공제사업 수익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조합은 조합원과 함께 윈윈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안전교육 프로그램 제공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건설재해 공제컨설팅’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조합원사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을 정해 조합 공제보상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컨설팅 교육은 무료로 제공되며, 신청 접수된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