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역결과 홈페이지에 제시, 자유로운 의견제시도 가능

전문건설공제조합은 지난 7월부터 시작한 경영진단용역이 두차례의 중간보고회를 갖는 등 진단결과가 어느정도 가시화됨에 따라 지금까지 나온 진단용역 결과를 토대로 현재 이에 대해 조합원들로부터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의견수렴을 위해 조합은 현재까지의 경영진단 결과물을 조합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모든 조합원이 볼 수 있도록 했다.

홈페이지(www.kscfc .co.kr)에 접속한 후 고객센타⇒고객의 말씀⇒ 경영진단 순으로 클릭하면 되고, 의견은 홈페이지에 바로 올리거나 이메일 (hjlee1@ kscfc.com) 또는 서신이나 유선(02-3284-2025∼6) 등 편리한 방법으로 자유롭게 의견을 내면 된다.

이와 관련하여 조합 김일중 이사장은 “경영진단 용역은 향후 우리 조합의 성장ㆍ발전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용역으로서 조합원들과 직원들이 본 용역을 통해 서로 충분한 공감대를 형성할 때 성공적인 결과 도출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면서 조합원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해 주기를 바랬다.

경영진단용역은 변화와 개혁을 요구하는 조합원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또 시대적인 변화를 인식하고 대비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착수하여 현재 순조로이 진행되고 있는데 용역을 통해 조합경영 전반에 대하여 문제점을 진단하고 개선 방안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지금까지 경영진단용역과정에서 도출된 개선방안 몇가지를 보면, 보증수수료의 요율 및 융자 이자율을 예상손실 및 적정수익 등에 따라 재설계하고 직원의 직무수행성과를 평가하여 보수에 반영하고 대손충당금을 채권회수율에 따라 적립토록 개선하는 것 등의 주요 개선방안들이 나와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