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중 이사장 12월 조회서 강조

전문건설공제조합 김일중 이사장은 지난 1일 직원조회에서 “여러분들이 지금까지 열심히 일해 왔지만, 앞으로의 상황이 많이 어려워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여러분 스스로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사장은 “우리 사회는 시장 원리에 의해서 지금까지 발전을 해 왔고 앞으로도 서로의 경쟁을 통해서 발전이 되고 투명해지는 사회로 갈 수 밖에 없다”면서 “선의의 경쟁은 반드시 필요하고 직장에서 존재가치를 인정받기 위해서는 경쟁력이 있어야 하는 만큼 무한경쟁시대에 대비해 직원 각자가 새로운 마음가짐과 교육으로 경쟁력을 키워달라”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또 이사장은 “지난 10월 총회를 무사히 마치고, 출자지분환급업무 등에서 별 다른 문제없이 잘 진행되고 있는데 대해서 여러분들께 고맙다는 말씀을 드린다”면서 금년 한해동안 수고해준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올 한해 마무리도 잘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조회는 전국의 각 지점장들을 포함한 지점 직원 1∼2명씩 함께 참석한 가운데 확대하여 개최했다.

이는 이번 조회가 올해의 마지막 조회이고 특히 현재 조합에서 진행하고 있는 경영진단 용역과 관련해서 직원들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서였다.

이날 직원들은 용역수행업체로부터 지금까지의 경영진단 결과를 설명듣고 각 분야별로 활발한 토론을 벌이면서 많은 의견을 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