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5월 출시하는 초소형 소선회 굴삭기 ECR18E 모습(사진=볼보건설기계)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신제품 초소형 소선회 굴삭기 ECR18E를 출시한다. 5월부터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ECR18E는 2018년 유럽 시장 론칭을 통해 확인한 안정된 품질을 기본으로 한국 시장에 맞춰 업그레이드 해 새롭게 출시하는 한국형 신모델이다.

ECR18E는 장비의 상부가 트랙 폭 내에서 선회 가능한 초슬림 컴팩트 디자인의 소선회 제품으로 도심지의 협소 공간 및 장애물이 많은 철거 현장, 섬세한 작업이 필요한 산림 조경과 농업 현장 등 폭 넓은 현장 작업이 가능하다.

특히, 폭 조절이 가능한 가변식 하부 트랙과 도저 블레이드 및 옵셋 붐 그리고 양방향 유압라인 등의 작업 장치가 표준 장착돼 더욱 차별화된 소선회 작업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저 배기 가스로 미세먼지 걱정 없는 ‘EU Stage 5’ 기준의 친환경 엔진을 적용해 도심지 협소 작업 현장 및 엄격한 환경 기준이 적용되는 모든 현장에 가장 적합한 친환경 제품이다.

이 밖에도 ECR18E에 적용된 로드 센싱 유압 시스템은 각 작업 장치 개별 작동 시 신속하고 정확한 유압을 공급해 복합 작업이나 굴삭 및 인양작업 시에 필요한 안정적인 토출압을 제공한다.

또한 초소형 장비의 특성상 취약할 수 있는 운전자의 안전성에서도 완벽히 대응하도록 설계된 제품으로 4점 지지 방식의 ROPS/FOPS/TOPS 규격 기준(전복 및 낙하물로부터 운전자 보호 구조) 충족 안전 캐노피를 기본 적용했다.

한편, 볼보건설기계는 신제품 소형 굴삭기 ECR18E에 대한 전국적인 고객 시승 행사를 추가로 진행 예정이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웹사이트(www.volvoc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