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창립 40주년을 맞아 132개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이야기를 엮어 ‘CEO의 노트’ 시리즈(총5권)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CEO의 노트 시리즈는 132개사의 성공스토리를 1권 ‘꿈·땀·뜀, 청년창업 이야기’, 2권 ‘기업 한류의 꿈, 글로벌기업 이야기’, 3~5권 ‘지속적인 성장, 혁신기업 이야기‘로 나눠서 수록했다. 또 중소벤처기업 CEO들이 자신만의 혁신경영 노하우와 글로벌 시장 공략법을 담았다.

1권 ‘꿈·땀·뜀, 청년창업 이야기’에서는 세계최초로 휴대용 무선초음파진단기를 개발한 힐세리온 등 성공한 벤처기업을 이끄는 CEO 23명의 창업기를 소개한다.

2권 ‘기업 한류의 꿈, 글로벌기업 이야기’는 세계적인 임플란트 제조사로 성장한 오스템임플란트 등 세계를 누비는 글로벌 강소기업 CEO 30인의 해외 시장 도전기를 담았다.

3~5권 ‘지속적인 성장, 혁신기업 이야기’에서는 농부 3명이 창업해 세계적인 할인점인 ‘코스트코’의 정식 협력업체로 등록되고, 전세계에 제품을 판매하는 농업회사법인 한우물 등 혁신성장의 꿈을 이룬 CEO 79인의 이야기를 전한다.

‘CEO의 노트’ 시리즈는 전국 주요서점과 인터넷서점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고, 수익금은 전액 사회공헌 활동에 사용된다. 가격은 1만5000원이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