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공과대학이 주최하고 한미글로벌㈜이 주관하는 ‘차세대건설리더아카데미’에서 전국 건설관련분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올해 제17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차세대건설리더아카데미는 고려대학교와 한미글로벌이 협력해 진행하는 건설분야 산학협동 교육프로그램이다. 지난 2007년 개설돼 총 16기가 운영되는 동안 국내외 75개 대학의 총 865명 학생이 수료했으며 아카데미 수료생들은 약 83%의 높은 취업·진학률을 보이고 있다.

방학기간 단기 집중 캠프 형식으로 운영되며 우수강사진과 실효성 높은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수강생들의 강의만족도가 평균 89점을 상회한다.

특히 국내 주요 대학을 포함 미국과 중국 등에 소재한 퍼듀대, 칭화대, 코넬대, 일리노이대,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대 등 해외 우수 대학 유학생들도 참여할 정도로 국내외 건설관련학과 대학생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건설일반, 문제해결, 현장실습, 글로벌챌린지 등 네 개의 세부 교육 모듈과 소양 교육으로 구성하고, 각론적 실무교육은 건설사와 엔지니어링사에서 수행하는 실무 업무를 기준으로 선별해 편성했다.

최우수 프로젝트 팀에게 해외현장 견학 특전이 제공되고, 우수 수료생 장학금 지급과 수료생 대상 한미글로벌 신입사원 채용 시 특전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은 오는 6월24일부터 8월2일까지 6주간 고려대학교 신공학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건설산업 트랜드를 반영하기 위해 40여 명의 현직 건설분야 전문가, 교수, 사회저명인사(CEO) 등이 참여할 계획이다.

교육신청은 이달 1일부터 24일까지 차세대건설리더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