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도로공사, 중소기업 혁신성장 위해 협력
상태바
수자원공사-도로공사, 중소기업 혁신성장 위해 협력
  • 이창훈 기자
  • 승인 2019.05.1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기술개발 상호지원과 성능시험장 공유 등 협약 체결

한국수자원공사와 한국도로공사가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양 기관은 16일 경북 김천시 도로공사 본사에서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한 신기술 교류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중소기업 신기술 관련 정보 공유 △양 기관 사업장을 중소기업 제품 성능시험장(테스트베드)으로 상호공유 △중소기업 혁신성장을 위한 기술 수요 발굴 및 판로개척 지원 등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빗물이 잘 스며들지 않는 아스팔트와 콘크리트를 대체해 빗물 투과율이 높은 친환경적인 기술을 도입하는 사례 등을 공동으로 발굴하여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활용하면 부산, 세종 등에서 추진 중인 수자원공사의 ‘스마트시티’ 조성을 비롯해 도로공사의 도로 건설 등에 폭넓게 활용해 침수 예방은 물론, 자연적인 물 순환을 회복해 도심 열섬현상을 줄이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댐과 정수장, 도로 등 양 기관의 다양한 시설을 중소기업 제품 성능시험장으로 공유해 기술개발을 지원한다. 성능 인증제도와 연계해 판로 확대 지원에도 나설 계획이다.

중소기업은 이를 통해 제품의 성능을 검증할 수 있으며, 성능시험과 행정 절차에 드는 시간 및 비용 등을 줄일 수 있다.

[이창훈 기자] smart901@kosc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