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2019년도 정기신용평가 안내
상태바
조합 2019년도 정기신용평가 안내
  • 전문건설신문
  • 승인 2019.05.1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인기업 조합원사 “신청접수기간 5월말까지”

전문건설공제조합이 4월1일부터 2019년도 정기 신용평가를 접수하고 있다. 조합은 매년 정기적으로 조합원의 재무상태와 경영능력, 조합과의 거래내역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신용등급을 결정하고 있으며, 신용등급에 따라 보증한도 및 수수료율, 융자이율 등을 차등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라 건설업 면허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조합 신용평가에 따른 신용등급이 필수적일 뿐만 아니라, 조합과의 업무거래를 위해서도 유효한 신용등급이 반드시 필요하다. 신용평가 신청기간은 12월말 결산 기준 업체의 경우, 법인사업자는 5월 31일까지고, 개인사업자는 6월30일까지다.

전년도 신용평가 등급의 유효기간은 (12월말 결산 기준) 외부감사대상 조합원은 6월말까지이고, 그 외 조합원은 7월말까지다. 신용등급 유효기간이 만료될 경우, 보증서 발급 등 조합 업무거래가 일시적으로 정지된다. 신청기간 종료기간 무렵에는 다수 조합원의 신청 접수가 몰려 원활한 처리에 다소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어 여유 있게 신청 접수를 완료할 필요가 있다.

조합은 인터넷업무서비스 화면에 신용평가 신청방법 안내 동영상을 게시하여 조합원이 더 쉽고 편리하게 신용평가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 2017년부터는 ‘종이 없는 신용평가’를 실시해 인터넷을 통해 모든 증빙서류를 제출 받음으로써 조합원의 업무 부담과 발송 비용 을 대폭 줄이기도 했다.

조합원은 인터넷 업무서비스(www.ebiz.kscfc.co.kr)에 접속해 신용평가를 진행할 수 있으며, 법인등기부등본 등 모든 제출서류를 스캔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전송할 수 있다. 재무자료도 프로그램 설치 후 법인인증만으로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도록 해 편리한 업무처리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힘쓰고 있다.

[전문건설신문] koscaj@kosc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