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쉽고, 편리하게” 조합 인터넷 업무시스템 개선
상태바
“더 쉽고, 편리하게” 조합 인터넷 업무시스템 개선
  • 전문건설신문
  • 승인 2019.05.24 0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업무서비스를 통한 전문건설공제조합 업무 처리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조합원 업무편익을 높이기 위한 조합의 시스템 개선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조합은 하도급대금지급보증도 인터넷을 통해 발급이 가능하도록 해 입찰보증, 계약이행보증, 공사이행보증, 선급금지급보증, 하자보수보증, 인허가보증, 임시전력보증, 건설기계대여대금지급보증 등 총 9개 보증상품을 인터넷을 통해 발급하고 있다.

보증서 발급 절차 개선에도 힘써, 기존에 개별적으로 신청해야 했던 공기연장 신청과 보증금액 증액 신청을 일괄적으로 처리가 가능하도록 개선해 보증서 발급시간을 단축하고 동시에 보증수수료 절감 효과도 제공했다.

조합은 보증서 제출 및 관리 편의를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 상에 ‘365 보증서 출력센터’도 운영해오고 있다. 조합원 및 보증채권자가 공인인증서 없이도 ‘보증서발급번호’와 ‘인증번호’만으로도 인터넷발급 보증서를 재발급 받을 수 있어 보증서 분실 등에 따른 민원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확인됐다. 또 보증채권자도 손쉽게 직접 보증서를 출력할 수 있게 되어 조합 보증서의 공신력과 만족도도 높아졌다.

조합 관계자는 “영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좋은 상품을 개발함과 동시에 이를 조합원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 업무 서비스 대상의 확대, 절차 간소화 등 이용자 중심 환경구축에 힘써나가겠다”고 전했다.

[전문건설신문] koscaj@kosc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