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광주시회(회장 이서길)는 지난 7일 한국가스안전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 및 (주)해양에너지와 ‘도시가스시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시회 이서길 회장(오른쪽 첫번째)이 지난 7일 한국가스안전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 및 (주)해양에너지와 '도시가스시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시회 이서길 회장(오른쪽 첫번째)이 지난 7일 한국가스안전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 및 (주)해양에너지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스안전공사 지역본부에서 이날 체결된 협약은 굴착·건축공사에 따른 도시가스시설 파손으로 발생하는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공동 안전문화 활동을 추진키 위해 진행된 것이다.

협약 당사자간 굴착·건축공사에 의한 도시가스시설 파손사고 예방을 위한 상호협력과 회원사 임·직원들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교육 및 홍보, 대국민 가스사고 예방을 위한 홍보 등을 지원키로 했다.

이서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 어느 때보다도 국민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사고 예방이 절실한 때에 도시가스시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협약에 동참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며, “본 업무협약이 단순한 협약에만 그치지 않고 도시가스시설 안전사고 예방에 실질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우리 1000여 회원사에 적극 홍보하는 등 도시가스시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