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는 12일 산업단지 2단계 클러스터 기획사업에 대한 공청회를 서울디지털단지 G VALLEY 비즈플라자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클러스터 기획사업 공청회는 산업단지 입주기업, 지자체, 대학, 연구소 및 일반국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단지 신규 R&D사업기획(안) 발표 및 패널 토론, 객석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된다. 

발표주제는 △미래클러스터 변화상 △산업단지 현황과 미래 △신규 사업기획(안) 설명 등이다. 

산업부는 한국산업단지공단 등과 함께 신규 R&D사업을 위한 조사‧연구(2018~2019년) 및 전문가 총괄위원회와 분과위원회 등을 거쳐 산업단지 2단계 클러스터 사업기획(안)을 마련했고, 공청회를 통해 최종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산업단지 신규 R&D사업기획(안)’은 ‘Co-innovation R&BD 사업’과 ‘Innovation-Biz 허브 사업’으로 구성된다.

Co-innovation R&BD 사업은 산업단지 내에서 기 구축된 산학연협의체를 기반으로 신규 과제를 발굴하는 사전 기획단계와 기획된 R&BD를 구체화하고 추진하는 단계로 진행된다.

또 Innovation-Biz 허브 사업을 통해 산업단지 공동혁신을 위한 산학연협의체의 활동을 지원하고, Co-innovation R&BD 과제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구조로 기획됐다.  

산업부는 “공청회에서 나온 의견을 수렴해 산업단지 신규 R&D사업기획(안)을 확정한 후 조속히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예비타당성 조사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