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재정부는 15일부터 9월16일까지 2개월 간 ‘국유재산 개발·활용 아이디어 공모전’<포스터>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개발여건이 우수한 국유지 59개소(총 13만㎡)에 대해 국민의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개발·활용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대상지 59개소는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갖고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도록 면적·입지별 다양한 부지가 선정됐다.

면적별로는 소규모(1000㎡ 미만) 30개소, 중규모(1000~1만㎡) 26개소, 대규모(1만㎡ 이상) 3개소이고, 입지별로는 각 시·도(세종시 제외)마다 1개소 이상씩 포함했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국민 부문과 건축·도시·부동산·개발 관련 전공자 및 업무종사자 등 전문가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공모주제는 △일자리 창출 △경제 활력 제고 △국민 삶의 질 개선 등을 위한 국유재산 개발·활용 방안이다. 

응모작에 대해서는 적합성, 실행가능성, 효율성, 혁신성을 심사해 대상 2건, 최우수상 4건, 우수상 6건, 장려상 4건 등 총 16건을 선정·시상(총상금 6900만원)할 예정이다.

공모전 일정 등 세부사항은 홈페이지(www.국유지.com 또는 www.googyooji.com)에서 확인가능하다. 

기재부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유재산 활용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는 한편 국유재산 개발·활용 정책에 국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