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 건설과 사람은 ‘IPMA PM 자격시험 대비교육’과 ‘BIM 전문 실습교육(토목)’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IPMA PM 자격시험 대비교육은 프로젝트 관리의 국제표준을 보급, 확대하기 위해 세계 각국 전문가들이 1965년 설립한 단체인 IPMA(세계프로젝트경영협회)의 역량인증프로그램을 활용한 교육으로, 다음달 12일부터 30일까지 주 3회 시행된다.

이번 교육은 복잡해지고 다양화되고 있는 건설프로젝트를 관리하는데 필요한 △상황대응 역량 △대인관계 역량 △프로젝트 운영관리 역량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오는 12월 시행 예정인 ‘IPMA 자격인증시험’의 소개 및 모의시험문제 풀이도 진행될 예정이다.

BIM 전문 실습과정(토목)은 BIM의 각 분야별 최고 전문가에 의한 실무위주 강의를 통해 실질적인 BIM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교육이다. 9월2일부터 6일까지 실시된다.

교육은 △BIM통합모델 구축 및 활용 △드론/단지/도로/구조/시공 분야 BIM설계 △시공분야 BIM사례 △변수 모델링 및 활용 등으로 구성돼 있다. Navisworks, Pix4D, Civil3D 등 다양한 BIM 프로그램을 활용해 단기간에 BIM 활용능력을 확보, 현장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위 과정들은 현재 연구원 교육홈페이지(edu.chri.re.kr)에서 교육생을 모집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