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2일 박람회, 이달 26일까지 참가신청서 접수
올해부터 전문건설업체도 참여 가능

◇2018년도 건설인재 채용설명회에서 참여업체들이 구직희망자를 대상으로 상담을 하고 있다.(사진=대한건설협회)
◇2018년도 건설인재 채용설명회에서 참여업체들이 구직희망자를 대상으로 상담을 하고 있다.(사진=대한건설협회)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건설 인적자원개발위원회(건설인자위)가 개최하는 건설인재 채용박람회에 올해 처음으로 전문건설업체들도 참여할 수 있게 됐다.

건설인자위는 16일 우수인력의 건설산업 유입 촉진과 구인난을 완화하기 위해 다음달 개최하는 ‘2019년 건설인재 채용박람회에 전문건설업체들 비롯해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9번째 맞는 채용박람회는 오는 822일 서울 강남 건설회관에서 열린다. 참가업체는 참가비와 채용정보 홍보부스 개설운영에 드는 비용이 모두 무료라 건설인재를 채용하고자 하는 건설사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박람회에서는 국토교통부 산하 공기업 및 대형건설업체 하반기 공채를 중심으로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전문건설업체 등 개별 건설사의 홍보부스가 운영돼 면접과 채용까지 이뤄지는 일자리 창출의 장이 될 전망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이달 26일까지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문의는 건설인자위(02-3485-8251/2)로 하면 된다.

건설인자위 관계자는 전문건설업체 구인 홍보부스를 처음 운영하는 만큼 역량있는 건설인재 구인을 통해 건설 산업의 인식 개선과 지속적인 성장·발전을 할 수 있도록 전문건설업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