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우수공제인 선정…공제상품에 ‘건설현장 안전’ 담아드립니다
상태바
2분기 우수공제인 선정…공제상품에 ‘건설현장 안전’ 담아드립니다
  • 강휘호 기자
  • 승인 2019.07.19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률 1위 의정부지점, 신규유치 창원지점 최고실적 달성

전문건설공제조합 공제상품이 편리한 가입절차와 신속한 보상으로 조합원의 입소문을 타며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조합은 지난 12일 2분기 공제사업 우수지점 및 담당자를 선정해 업무 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조합원 현장 안전관리 지원에도 한층 더 노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전국 32개 지점 중 2분기에 공제 매출 실적이 가장 많이 늘어난 곳은 전년 동기대비 138.8% 매출이 증가한 의정부지점으로 나타났다. 뒤이어 130.1%의 성장률을 보인 안동지점이 의정부지점과 함께 우수지점으로 선정됐다.

조합은 지난 2분기에 공제상품 미이용 조합원을 대상으로 한 영업활동 및 상품안내에도 주력했다. 특히 건설현장 안전관리의 필수사항으로 자리 잡은 근로자재해공제상품과 영업배상책임공제상품 안내에 집중해 불의의 근로자 사고 또는 제3자의 대인·대물 사고에 조합원들이 대비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창원지점은 13.2%, 수원지점은 13.1%의 신규유치 달성율을 기록해 우수지점으로 선정됐다. 2분기 전국 평균 신규유치 달성율은 11%였다.

조합은 매출 및 신규가입 분야별로 각 2개 지점씩 총 4개 지점을 우수지점으로 선정하는 한편, 해당 지점 공제 담당 직원에게 우수공제인 인증서를 증정해 영업성과 달성을 격려했다. 또 우수담당자의 노하우 또는 에피소드를 담은 자료를 전사적으로 공유해 공제 상품 영업력 강화를 꾀하기도 했다.

조합은 지난 9일까지 약 227억원의 공제 매출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와 대비해 공제료 수입은 0.3% 줄었으나, 가입건수는 6.8% 상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영업배상책임공제 상품의 실적 증가세가 두드러졌는데, 전년 동기 대비 16.5%의 성장률을 보이며 근로자재해공제 상품과 함께 조합의 대표 공제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영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조합은 근로자재해공제 상품과 영업배상책임공제 상품에 다양한 특약가입 상품을 추가적으로 제공하여 조합원의 선택권을 확대하는 한편, 신속하고 정확한 보상절차를 통해 조합원 만족과 공제사업 안정성을 유지해오고 있다. 보다 자세한 공제상품에 대한 안내 및 가입관련 문의는 소속 지점으로 연락하면 된다.

 

[강휘호 기자] noah@kosc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