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스마트시티에 대한 대국민 관심 제고와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스마트시티 메이커톤’ 행사를 개최하고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스마트시티 메이커톤’은 참가자들이 팀을 구성(최대 5명)해 정해진 기간 내 생활편의 향상 및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스마트서비스를 개발‧제작하는 경진대회다. 대회 주제는 ‘도시의 경쟁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스마트도시 서비스’다. 

신청 접수는 다음달 11일까지이며, 사전심사를 거친 후 본선은 오는 9월4일부터 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9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SCE 2019)’의 세부행사로 2박 3일간 진행된다. 

IT융복합 기술을 활용해 시민에게 필요한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WSCE 2019’ 홈페이지에 게시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LH 관계자는 “공공과 민간, 시민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 시민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스마트시티 기술을 발굴하기 위해 이번 메이커톤 대회를 마련했다”며 “다양한 컨퍼런스와 전시가 개최되는 ‘WSCE 2019’ 행사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