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평가정보(주)와 업무제휴… 조합원사 55% 할인혜택

전문건설공제조합은 나이스평가정보(주)와 업무협약을 맺고 ‘공공입찰용’ 신용평가 서비스 및 ‘협력업체 등록용’ 신용평가 서비스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조합원사는 55% 할인된 금액으로 협력업체 등록용 신용평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수수료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합은 신용평가회사 상위 3개사 중 나이스평가정보(주)가 기존 협약을 통해 평가 서비스 기반이 구축되어 있어 서비스 적용이 용이하고, 다른 신용평가회사와 비교했을 때 협약 수수료 및 할인율이 가장 높아 조합원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어 협약사로 선정했다.

조합은 2017년부터 ‘공공입찰용’ 신용평가 및 기술평가 수수료 할인을 제공해 지금까지 약 2800여개 조합원사를 대상으로 총 2억원에 달하는 수수료를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합은 최근 나이스평가정보(주)와 협약을 통해 ‘공공입찰용’ 신용평가 뿐만 아니라 ‘협력업체 등록용’ 신용평가 시에도 조합원사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인대상을 확대했다.

‘협력업체 등록용’ 신용평가 서비스 할인을 통해 전체 조합원의 약 10%인 5000개사가 이용할 경우, 연간 약 10억원 가량의 평가 수수료 절감 혜택이 조합원에게 돌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공공입찰 및 협력업체 등록용’ 신용평가 서비스 할인혜택을 적용받고자 하는 조합원은 조합 홈페이지 하단 배너창을 통해 전문건설공제조합 조합원 전용 페이지에 접속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신용평가 신청 및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