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중기 대상 ‘스마트컨스트럭션 기술협력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포스코건설, 중기 대상 ‘스마트컨스트럭션 기술협력 아이디어’ 공모
  • 강휘호 기자
  • 승인 2019.08.27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건설이 중소기업과 공동으로 IT 관련 등 첨단 우수건설기술을 개발하기로 했다.

포스코건설은 ‘스마트컨스트럭션 기술협력 아이디어 공모전’<포스터>을 다음달 25일까지 개최한다.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발굴해 동반성장을 견인하고 미래의 건설기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에는 중소기업기본법에서 정한 중소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IoT(사물인터넷)를 접목한 시공기술 △건설장비와 IT기술을 융합한 건설장비 자동화 기술 △포스코 강건재를 활용해 공장에서 사전 제작하는 Pre-Fabrication과 Pre-Cast Concrete 등의 모듈화 기술 △건축물 설계 및 시공 정보를 3차원으로 구현하는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활용 기술 등 네 가지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기술은 포스코건설과 공동 연구·개발한 뒤, 성과가 입증되면 해당 중소기업에 단가계약, 장기공급권 부여, 공동특허 출원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포스코건설 기술제안센터 홈페이지(http://winwin.poscoenc.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26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이며,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10월 말에 발표될 예정이다.

[강휘호 기자] noah@kosc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