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수원 매탄 공공리모델링 주도형 도시재생사업’ 착공
상태바
LH, ‘수원 매탄 공공리모델링 주도형 도시재생사업’ 착공
  • 강휘호 기자
  • 승인 2019.08.3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주거복지사업인 공공리모델링 임대주택과 도시재생이 결합된 ‘수원매탄 공공리모델링 주도형 도시재생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공공리모델링 임대사업은 도심 내 노후 단독·다가구 주택을 매입해 소형 주택으로 재건축‧리모델링 후 청년 등에게 주변시세의 30% 수준으로 공급하는 사업이다.

LH는 지난 2017년 수원 매탄동 일대 주택들을 매입해 단순히 개별 주택의 개량·재건축뿐만 아니라 경관, 건축, 조경, 커뮤니티, 복지, 일터가 종합된 소규모 도시재생사업으로 추진하게 됐다. 

또 LH는 올해 2월 매탄동 1174번지 등 총 13개 필지의 건축허가를 완료했고, 올해 연말 준공 및 내년 상반기 입주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해당 주택들은 준공 후 총 13개동 156세대 규모의 청년 등을 위한 임대주택으로 운영되며, 이를 통해 LH는 취약계층 주거안정에 기여함과 동시에 낙후된 도심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변창흠 LH 사장은 “주거복지와 도시재생을 결합한 이번 사업으로 LH는 저소득층 주거안정을 실현하고 낙후된 도심을 활성화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에도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휘호 기자] noah@kosca.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