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건설기계 산업발전 정책 토론회 4일 개최

건설기계 산업의 발전을 위해 정부차원의 제도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국회 토론회에서 제기됐다.

바른미래당 정책위원회는 4일 국회도서관에서 ‘건설기계 산업발전을 위한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에는 바른미래당 주승용, 권은희 의원과 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 회원 150명이 참석했다.

◇바른미래당이 4일 개최한 건설기계 산업발전 정책 토론회에
◇바른미래당이 4일 개최한 건설기계 산업발전 정책 토론회에서 채이배 바른미래당 정책위의장(오른쪽 세 번째), 박정수 국토교통부 건설산업과 과장(오른쪽 네 번째), 이주성 건설기계연명사업자협의회 회장(오른쪽 두 번째) 등 참석자들이 토론을 펼치고 있다.(사진=바른미래당 제공)

발제를 맡은 장인섭 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 수석본부장은 건설기계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을 주제로 △불법행위규제 정책 보완 △조종사 안전교육기관 적정지적 △임대료 체불 예방 지원 확대 등을 발표했다.

장인섭 본부장은 “건설기계대여사업자는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공익기능을 수행하고 있으나 개인사업자의 97% 정도가 영세사업자이므로 정부 차원의 정책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발제에 이어 토론회는 채이배 바른미래당 정책위의장을 좌장으로 이주성 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 회장, 박정수 국토교통부 건설산업과 과장, 김성일 국토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박찬호 국토매일신문 부국장 등이 참석했다.

토론자들은 친환경 건설기계 교체, 주차장 건설, 유가보조금 등 정부 재정지원과 건설기계 무상수리 법적기준 실태와 문제점 등 건설기계대여업 관련 산업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한편 주승용 의원은 축사를 통해 “각계 의견을 토대로 국회 차원에서 정책적인 뒷받침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