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개최된 지역균형발전 지자체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협약식에서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가운데), 염태영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왼쪽), 변창흠 LH 사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가운데), 염태영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대표회장(왼쪽), 변창흠 LH 사장(오른쪽)이 협약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LH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정부서울청사 균형위 대회의실에서 ‘지역균형발전 지자체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지역균형발전 지자체 지원 플랫폼'은 국토 공간의 계획 및 개발·활용에 경험이 풍부한 LH가 ’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를 설립해 전문인력을 지자체에 직접 파견하고, 지자체 현안사업 컨설팅 제공 등을 통해 지자체를 지원하는 체계다.

협약에 따라 균형위는 정책 반영 및 행정 지원을, 협의회는 지자체 대상 플랫폼 홍보 및 참여 유도를, LH는 플랫폼 구축 및 운영관리 등을 맡는다. 세 기관은 지역균형발전 지자체 지원 플랫폼의 활성화와 향후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플랫폼은 올해 11월 지자체 수요조사를 시작으로 전문인력의 파견 및 컨설팅 지원 등이 진행되며, 향후 지자체의 희망 여부에 따라 파견인력 및 컨설팅 횟수 등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