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항재개발지역 지하도로 착공
해양수산부 부산항건설사무소는 북항 재개발지역의 접근성을 높이고 배후지역의 차량 흐름을 개선하기 위한 지하차도 건설공사를 지난 17일 착공했다. 지하차도는 중구 중앙동 옛 1부두에서 동구 초량동 옛 4부두 사이 왕복 6~10차로인 충장로 지하에 길이 1.9㎞, 왕복 6차로로 건설된다. 총 2379억원을 들여 2023년에 준공 예정이다.

천안북부 BT·IT산단 조성 승인
충남 천안시는 미래 신성장 동력인 생명공학기술(BT)과 정보기술(IT) 기업이 입주할 천안북부 BIT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승인·고시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사업 시행은 천안시(40%)와 코오롱글로벌㈜ 외 2개사(60%)가 출자해 설립한 천안북부일반산업단지㈜가 맡는다. 천안북부 BIT 산단은 서북구 성환읍 복모·신가·어룡리 일원에 88만1000㎡ 규모로 조성된다. 2023년까지 2362억원이 투입된다.

양주 테크노밸리·은남산단 조성 탄력
경기 양주시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테크노밸리 조성사업과 은남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 양주시는 테크노밸리 조성사업과 은남산단 조성사업 등 2건의 사업이 주한미군 공여구역·주변지역 개발계획을 담은 행정안전부의 발전종합계획에 최종 반영됐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광주 도시철도 2호선 21일 첫 삽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건립 공사가 21일 첫 삽을 시작으로 건설 대장정에 들어간다. 시공사 선정이 늦어진 2공구를 제외하고 나머지 5개 공구 공사가 시작된다. 시는 지난달 5일 기공식을 하고 공구별 시공사와의 공사계약 체결, 구간별 도로 굴착·점용 허가, 안전성 검사 등을 거쳐 우선 시공 구간을 정했다. 

충북도립대 주변 도시재생 대상 선정
충북도립대가 있는 옥천군 금구리 일대가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탈바꿈한다. 지난 14일 충북개발공사에 따르면 개발공사와 옥천군, 충북도립대가 공동 제안한 금구리 일대(15만㎡)가 올 하반기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내년부터 2023년까지 796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저작권자 © 대한전문건설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